테리우스의 Story

 

 

요즘 우리 모두 휴대폰(스마트폰) 없는 생활은 상상하기 힘들죠? 저도 그래요. 일상생활은 물론 업무에 까지~

 

근데, 약 2년정도 쓰는 휴대폰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나요? 번호이동은 통신사 포인트 등을 모두 포기해야 하고, 기기변경은 또 상대적으로 비싸구요~ 그래서, 오늘은 그나마 좀 싸게 기기변경 하는 방법을 살펴 보려 합니다.

 

 

휴대폰만큼 우리생활에 필수인 신용카드 꼭 사용하게 되지요? 신용카드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는 조건인 경우 월 15,000원에 해당되는 금액이 할인됩니다. (2년 혹은 3년간)

 

예로, 2년간 사용일 경우 36만원(15,000원 × 24개월) 싸게 3년간 사용일 경우 54만원(15,000원 × 36개월)이 되죠.

 

그래서 V30의 예로 기기값이 94만원이면 기기 원가 40만원이 되는 거죠. 여기에 대리점 할인이 들어가면 더 싸집니다.

(신도림 테**마트, 강변 테**마트, 국제전자** 등 이용)

 

 

어차피, 신용카드는 다 사용하지요? 저 같은 경우는 관리비 이체와 가족중 청소년 한명 통신비 자동이체 하니까 30만원 끝나더군요~

 

참, 저는 '알고사' 사이트 등을 좀 이용해서, 공부 좀 하구 갔어요.암튼, 전 기기원가 12만원(월 5천원 남짓) 정도로 휴대폰 2년 약정으로 이용 중이랍니다.

 

물론, 선택약정 25%는 통신비 할인은 기기값과 별개로 할인 되구요...(어떤 대리점은 통신비 선택약정을 마치 기기 할인 해준 것처럼 속이는데...위에서 말한 기기값과 통신비 할인은 전혀 별개입니당)

 

 

암튼, 휴대폰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