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리우스의 Story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특이한 컨셉의 고속무선충전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선충전기는 패드형(눕혀서 충전)과 거치형(세워서 충전)으로 구분되어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스마트링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충전이 다소 어렵다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나온 제품으로 특허까지 출원되었다고 하네요.

아래 내용에 제조사의 고민이 그대로 묻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주요 부품의 소개 내용을 제조사 홈에서 퍼왔는데요~ 잠시 보시지요~

본체 뒤에 아래처럼, 쿨링 팬 시스템이 온도 상승을 막아 주네요~





아래 스마트링 안에 코일이 내장되어 충전이 되는 구조이네요.

그리고...





아래 제조사에서 제공한 영상을 잠깐 보시면, 본 제품을 바로 이해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포장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고급스러워 보여요~




최대 10W 까지 지원되는 고속무선충전기입니다. (참고로, LG 스마트폰은 15W가 지원되어야 고속무선충전의 문구가 뜨는데, 충전속도는 다른 제조사의 고속무선충전과 같다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뚜껑을 밀어서 열면, 위와 같이 본체가 보이고 오른쪽에 다른 부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구성품에 차량용 거치대도 들어 있으니, 차량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하니 선택의 폭이 넓어 좋네요~


특이하게, 스마트링 뿐만 아니라, 핑거그립도 들어 있네요. 핑거그립은 저도 잘 모르는 아이템이었는데 요번에 새로 알게 되었답니다.(세상엔 모르는게 너무 많아용 ㅠㅠ) 아래 참고 영상 보시면 용도를 바로 알 수 있어요~~캬캬





스마트링을 케이스에 부착하고, 본체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본체의 연결은 C-타입은 아니고 5핀으로 연결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중에서 5핀연결 케이블이 있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5핀으로 연결해 봅니다.






그럼 충전속도와 발열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오후 5시10분에 66%로 시작해 보는데요~~




약 40여분 후에...짜잔~~




43분에 21% 충전 되었군요~ 대략 2분에 1%정도 충전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되는 동안 뒤에 팬 소리가 아주 미세하게 들리는 듯 합니다. 귀를 가까이 대야 들리는 정도이니 소음은 거의 무시할 수준인 것 같습니다. 또한, 발열도 아주 없지는 않지만, 미약한 수준으로..전체적으로 충전속도나 발열은 좋은 편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총평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링으로 충전은 안되고, 베논에서 제공한 스마트링으로만 충전이 되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스마트링 자체가 특별해야 하는 것도 아니므로, 본 제품을 사용한다면 스마트링과 무선충전이 같이 된다는 점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속도 양호하고, 발열도 잘 억제하고 있는 VENON MX1...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제품을 제조사로 부터 무상 제공 받았으나, 제 주관대로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